제주도 여행 가려다 보니 너무 비싼 렌트비... 비교부터 해보자!
코로나 쇼크로 인해 제주도 여행비용이 너무 비싸졌죠 ㅠㅡㅠ 그중에서도 렌터카 비용이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카쉐어링 업체인 쏘카와 그린카의 이용방법과 제주도에서 가격 비교 및 여유 차량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쏘카
요즘 말도 많은 쏘카지만.. 그래도 카쉐어링 하면 쏘카가 대한민국 1등 업체지요. 먼저 쏘카 이용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쏘카 어플을 기준으로 사용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역시 1등 업체라 어플이 매우 간편한데요!
1. 먼저 어플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및 면허증 등록을 해줍니다. 간편하게 쏘카 어플 내에서 카메라 촬영을 통해 등록할 수 있습니다.
2. 여행지에서 편리한 위치의 쏘카 스테이션을 터치해 줍니다.
3. 어플의 화면 상단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줍니다.
4. 그러면 사용 가능한 차량들이 쭉 나오는데요, 원하는 차종을 선택해 줍니다.
5. 대여 정보를 확인해줍니다. 대여 가격과 차종별로 주행거리당 대략의 비용도 같이 표시해줍니다.
> 여기서 주의할점이 총합계금액은 대여 금액이고, 사용 후 주행거리당 비용을 추가로 결재해 주어야 합니다.
대략 대여금액만큼 추가금액이 나오더라고요 ㅠㅠ (주행거리에 비례합니다.)
사용 방법은 아마 다 아실 것 같고, 이번 글의 메인 콘텐츠는 가격 비교와 잔여 차량? 비교니까 짧게 넘어가겠습니다!
그린카 어플도 사용방법을 거의 완전히 동일합니다.
쏘카와 그린카 가격비교
놀라울 정도로 가격차이가 많이 나네요. 위 비교는 동일 차종 동일 날짜 동일 대여시간으로 가격이 어떻게 되나를 비교한 것인데요. 일단 기본 대여 비용에서도 차이가 2배 이상 납니다. 엄청난 차이네요. 보험이나 다른 점은 대동소이한데 (그린카가 약간 저렴합니다 보험도) 주행요금 과금 방식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쏘카의 경우 주행거리에 따라 140원~170원/km의 요금에서 가중치를 두어 요금을 과금합니다. 반면에 그린카의 경우 많이 타든 적게 타는 동일하게 160원의 주행 요금을 지불해야 하네요!
이렇게 가격차이가 나는 이유가 도대체! 무엇인지... 그린카가 후발 업체라 프로모션을 쌔게 하는 것일까요?
보유한 차량 수 비교, 어느 업체가 더 여유차량이 많나?
제주도에서 잔여 차량이 있나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그린카의 경우 저 넓은 지역에서 잔여차량이 하나도 없네요 ㅠㅡㅠ
반면에 쏘카는 조금 여유가 있는 모습입니다. 비싸서 그런 걸까요? :) 어쨌든,, 훨씬 좁은 지역에 대여 가능한 스테이션이 4군데나 있습니다.
맺음말
미리미리 렌트카도 준비하고 한다면 좋겠지만 사실 여행이라는 게 그렇진 않잖아요? 마지막까지 일정이 바뀔 수도 있는 노릇이고... 상황에 따라 카쉐어링 업체를 이용해 주면 될 것 같습니다.
미리미리 계획대로 준비한다면 그린카를 이용하는 것이 저렴하고 좋겠지요? 하지만 날짜에 임박해서 렌트카를 구해야한다면? 쏘카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이용하시구요 ㅎㅎ
하지만 저는 가격비교 사이트를 통해 렌트카를 예약했습니다. 저는 여행 날짜도 임박하였고, 저렴하게 이용하고 싶었거든요. 물론 가격 비교 사이트를 이용할 경우 약간의 불편함은 있을 수 있습니다. (불친절과, 야간 인수 시 추가 요금, 거리가 먼 스테이션 등등..) 다음 포스팅에서는 가격비교 업체를 통한 예약방법과 업체 추천, 실사용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많은 공감과 응원 댓글 부탁드려요 :)